자주하는 질문

"저는 영상이 재생도 안되고 다운로드도 안됩니다"
"저는 영상이 재생도 안되고 다운로드도 안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3 09:34:42 조회수 587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 사이트의 동영상 서비스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HTML5 방식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적용하였으며
웹브라우저에서 특별히 영상 재생을 차단하지 않는 이상 정상적으로 재생되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가끔 동영상 재생도 안되고 다운로드도 안된다는 민원 글을 접할 때가 있습니다.
주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는 사용자가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영상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연락을 하시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 확인하실 항목은 인터넷 옵션에서
URL을 UTF-8로 전송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여부입니다.
재생과 다운로드를 같이 제공하는 안전한TV 특성상 대부분의 영상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기본 설정에서는 한글 URL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만
가끔씩 어떤 이유에서든 한글 URL 인식을 위한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사용자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럴 땐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 브라우저 설정에서 한글 파일명을 인식할 수 있도록 UTF-8 URL 적용하는 방법 ]


만약 디테일한 항목을 찾아서 수정하는게 어렵고 힘드시면
그냥 단순하게 브라우저 설정을 초기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초기화 이후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 (고급설정 복원) ]


이후에는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 모든 동영상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한TV 소개
안전한TV 소개
주간 편성표
자주하는 질문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