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계절별 재난

생애주기별 재난

프로그램별 보기

안전 유튜브

정책·홍보영상

English subtitle

유형별 재난

계절별 재난

생애주기별 재난

프로그램별 보기

안전 유튜브

열린 안전한TV

정책·홍보영상

안전한TV 소개

English subtitle

  • 주간
  • 044-205-1070
  • 야간(당직)
  • 044-205-1600
  • 이메일주소
  • safetv@korea.kr

생명을 살리는 기적 심폐소생술 길거리 이벤트ㅣ안전한TV

2023-10-20 16:44:28.0

서울 광화문광장에 안전한TV가 떴다!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CPR)'!

과연 바르게 시행할 수 있는 국민은 얼마나 될까요?
직접 현장으로 나가 현장 시연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aka. 대한민국 국민들 심폐소생술 폼 미쳤다..☆★)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일어날지 모르는 응급 상황!
심폐소생술 숙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영상을 통해 올바른 심폐소생술 시행 방법과 더불어 심폐소생술 시연 이벤트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더보기

영상대본

대본복사
안녕하세요. 안전한 티비 시청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오늘 안전한 티비에 깜짝 이벤트의 개그맨 이정규입니다. 안녕하세요. 어떤 이벤트냐고요. 자 여러분 여기 앞에 심폐소생술 더미가 보이실 겁니다. 이 더미에 여러분들이 제대로 바르게 실패소생술을 지원해 주신 후께 한 권을 드리는데요. 뽑아주시면 우리 안전한 티비에서 준비한 굿즈 그리고 이어서 아이 좋아 두어씩 자 그럼 제가 전문가분들을 한번 모셔 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2쪽으로 오세요. 우리 전문가분들 2쪽으로 오십시오. 라디오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조사 정윤기입니다. 

어떤 마음으로 오늘 함께하시겠습니까? 

일반인분들이 신기소비세를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저희 심폐소생술이 제대로 무엇인지 뭔가 영상부터 만나보시죠. 

환자분 괜찮으세요. 호흡 확인하겠습니다. 회색 옷 입은 선생님 119 신고해 주시고 녹색 옷 입은 선생님 자동심장충결기 갖다 주시기 바랍니다.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스물 서른 

자 이곳을 지나가시는 우리 국민 여러분들 중에 초청을 해서 딱 심폐소생술을 정말 제대로 하시는 분이다. 판넬에 들어주시고요. 야 이건 뭔가 좀 부족하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렇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스타트 한번 해볼까요? 하나 둘 셋 아 안녕하세요. 저희 혹시 심필소생술 한번 들어보셨나요? 자 지금 저희가 잘만 하시면은 지금 혹시 시계 차고 계세요. 

아니요. 지금 

어머 시계가 없네 마침 시계를 저희가 선물로 드려요 아이 스마트 원씩 자 우리 세 분 다 같이 한번 해보시죠. 가먼 자 그러면 저희가 이제 심폐소생술 시연에 앞서서 잠시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어디서 오신 누구십니까 

저는 경기도 일산에서 온 24살 장오림입니다. 경북구에서 온 23살 정민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노원구에서 온 24살 유세연입니다. 

자 심폐소생술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알고 계신가요? 

네 알고 있어요. 

해 봤습니까? 

아  봉사활동으로 한번 해봤습니다. 

좋습니다. 자 그러면 자 세현 씨부터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현 씨 자 2쪽으로 와주시죠. 가방을 벗었어요. 시작 자 지금 사람이 살아나고 있어요. 깨어났어요. 뭐라구요. 자 본인의 생각으로는 이게 지금 확실합니까? 

100% 확실하진 못할 거 같애 

자 그러면 이제 이어서 우리 두 번째 참가자 한번 모셔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리 민지 씨의 심폐소생술 시작 

혹시 저희 쪽에 
오 자 지금 흉부 압박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민지 CG금 이렇게 해보셨는데 어떠세요. 

어려운 거 같아요. 제가 너무 오래돼서 잘 기억이 안 나가지고 

좋습니다. 자 민지 씨였습니다. 박수 한번 주시고요. 자 우림씨입니다. 준비 시작 

2020년 고터북 주소비 사아제공이구신 분 일구 연락 주세요. 

와 오 사 삼 이 예 여기까지 와 지금 우리 구조사님의 표정이 맨 처음에 굉장히 좀 어두웠거든요. 우림씨 어땠어요. 본인의 점수 자 몇 점이라고 생각합니까? 

아 근데 약간 정말 실제 상황 같아서 긴장이 돼가지고 한 50점밖에 못 하지 않았나 

아 구조사님 가운데로 보시겠습니다. 자 우리 세 분의 심폐소생술 보시면서 어떤 마음이 드셨나요? 엄청 열심히 하시고 잘하신다고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 우리 첫 번째 참가자 과연 오인지 엑스인지 

자 세 분 중에서 그런데 가장 잘하셨다고 생각되는 분 한문화에겐의 제가 오를 

그런 이유가 또 있으실 거 아니에요. 다시 

아빠가 직접 시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119 신고를 가장 먼저 최우선해야 된다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두 번째 선생님께 오 드리겠습니다. 

좋습니다. 자 그러면 저희 두 번째 분에게 온전한 티비에서 드릴 수 있는 선물 여기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 한번 골라주시죠. 좋아요. 스마트워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혹시라도 생기는 이 위급 상황에 고인을 때마다 심폐소생술로 그렇게 사람을 살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꼭 그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두 분께는 저희가 굿즈 선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네 자 그러면 이제 다음 참가자 한번 모셔보도록 하겠습니다. 와 안녕하세요. 네 여기 가운데로 와 주시고요. 자 잠깐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키스트 스쿨에서 대학원생으로 다니고 있는 1년차 정광일이라고 합니다. 

2일 씨는 심폐소생술 배워보셨습니까? 

군대에서 잠깐 배워왔어요. 

아 군대에서 그러면 지금 예비군 훈련도 하고 계시겠네요. 따끈따끈합니다. 자 그럼 따끈따끈한 우리 광일시 자 준비되셨습니까? 네 준비됐습니다. 시작 

옆에 펜말 끼시고 계신 분은 119에 전화해 주시고 마이크 들고 계신 분은 에이디 부탁드립니다. 

어디 자 중복 들어봤습니다. 삼 이 일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와 본인의 10회 소생술 점수 지금 몇 점입니까? 

어 한 80점 정도 되는 것 같아요. 

80점 정도 된다. 좋습니다. 자 우리 응급구조사님의 선택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잘하셨는데 네 30대 20이 가슴 압박이 먼저 해야지 근데 선생님께서는 아쉽게도 호흡이 먼저 들어가시면서 

자 그렇지만 
선생님께서 군대에서 엄청 정말 잘 배우신 것 같아서 

우와 과연 좋습니다. 하나 뽑아주셨고요. 뭡니까? 굿즈 그리풍 나왔습니다. 굿즈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네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자 이제 또 다음 참가자분들 한번 모셔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어디서 오신 누구십니까 

아 저는 외교부에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이아영 사무관입니다. 

저도 외교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동현 사무관입니다. 반갑습니다. 사실 이 심폐소생술 해보신 적 있으십니까 

교육만 받고 실제 응급 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을 처치해 본 적은 없습니다. 

아 그러세요. 교육 언제 받으셨나요? 

제가 미국에 있을 때 기숙사 조교를 했는데 그때 이제 기숙사에서 혹시라도 응급처치가 필요한 사람이 생길 수 있으니까 그때 이제 교육을 받았습니다. 

자 그러면 하영씨 준비되셨습니까? 시작 자 그리고 기도 확보했습니다. 자 호흡을 듣구요. 자 인동업 먼저 들어갔습니다. 자 인공업 들어가고 자 흉바 수업 들어갑니다. 자 의식을 확인하고 여기까지입니까? 좋습니다. 맨 마지막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던 모습이 굉장히 애도하게 되는 그런 시간이었는데. 

자 그럼 이제 동현 씨 준비되셨습니까? 시작 괜찮으세요. 거기 바람 셔트리 부분 제세동기 가져와 주시고 제세동기 카톡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코를 막고 자 인공호흡에 들어갑니다. 자 흉부합밥 들어갑니다. 자 깊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감 예 네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와 자 그럼 바로 이어서 우리 정 선생님의 전문가 소견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뭐인지 엑스인지 자 먼저 우리 하영 씨의 결과 오입니까? 엑스입니까? 들어주세요. 예전에 하셨던 걸 감안해서 오죽했습니다. 오 자 우리 동현 씨 결과는요 자 그럼요 어떠셨어요. 해보시니까 저도 열심히 살리길 바랬는데 결국 못살린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자 과연 스마트워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요? 자 과연 스마트워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요? 열 것인가? 

자 아직 열지 마세요. 자 아시겠죠. 자 이어서 동현 씨 하나 둘 셋 굿즈 그림 또 그리고 

어 부츠 아하 들어있어요. 

자 우리 두 분 참여해 보셨는데 앞으로 이런 일이 있으면 살리실 수 있겠습니까? 

언제 어디서 이런 응급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국민분들께서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고요. 또 저희 이제 외교부에서 저는 해외에 나갔을 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영사업 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저희 외교부에서도 이런 것들을 배워 가지고 혹시라도 이제 해외에서 우리 국민분들의 위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울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시작과 끝이 아주 간결히 깔끔했습니다. 자 동현 씨 네 오늘 해보신 소감과 함께 더불어 외교부에 대한 이야기까지 더불어서 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미 충분히 많은 말을 해준 것 같아서 제가 더 할 말은 없지만, 사람들을 구하는데 조금 정확한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네, 뭐 외교부의 입장은 여기서 다 말하려고 한 것 같아서 저는 더 할 말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가 지금 이 광화문 광장에서 많은 국민분들을 만나봤습니다. 자 우리 정윤기 구조사님 어떻게 보셨습니까? 오늘 

상당히 많은 분들께서 많이 알고 계시고 많이 표현하시기 위해서 노력하셨다거나 

자 오늘은 아닙니다. 안전한 티비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 계속해서 이 안전한 티비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안전뿐만 아니라 개인의 안전까지 책임지시는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저는 오늘 안전한 티비에서 깜짝 이벤트로 나선 개그맨 이정규였고요. 

응급구조사 정윤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행정안전부가 창작한 안전한TV 저작물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유투브 또는 SNS등에 안전한TV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리실 수 없습니다.)

확인

아니오